본문 바로가기

SmartTactics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나의 사투리 수준은? 여기서 등급확인

얼마전 SNS에서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가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아니 살다살다 그런 능력고사까지 생겼다고?라며 굉장히 의아했었는데 알고 보니 국가 공인 이런게 아니라 재미로 하는 능력고사 즉 테스트 였습니다. 아! 그렇구나라고 그냥 넘어가려 했는데 그래도 한 번 해볼까?라는 호기심이 들어 진행해 보게 되었습니다. 저와 같이 호기심 많은 분들도 한 번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진행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안내드리는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제가 보여드리는 화면과 도일한 화면을 보실 수 있게 되실겁니다. 그럼 바로 딸깍!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바로가기

 

경상도 사투리 능력 고사 - 모두의 테스트, 뚜뚜닷컴

나는 경상도 사투리를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 나의 경상도 사투리 능력 고사 테스트

ddooddoo.com

 

첫 화면에서 닉네임을 입력하면 바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전 닉네임을 마인드라고 적고 다음으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신기한 것은 실제 시험보는 것과 같이 이름과 수험번호까지 배부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와 함께 바로 1번 문제가 나오네요. 5지선다형으로 하나를 고르면 됩니다. 1번부터 상당히 까다롭네요. 

 

 

첫 번째 질문에 답을 하면 바로 2번 문제로 넘어가게 됩니다. 아래가 바로 2번 문제입니다. 경상도 사투리를 모르는 저에게 있어 상당한 수준의 난이도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경상도 사람들은 잘 맞출 수 있나라는 의구심도 들고, 무슨 넌센스 퀴즈 사이트였나라는 의심도 들었습니다. 아무튼 저는 빠르게 다음다음 문제로 넘어갔습니다. 

 

 

그간 많은 시험을 보았지만 이 경상도 사투리 능력 고사처럼 난해한 능력 고사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아래 문항이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난해하였습니다. 지문이 무슨 소리인지 몇 번 읽어보았지만 직업 추론이 정말 가능한가?라는 생각이 들며 아무거나 막 찍은 문제였습니다. 

 

 

진지하게 문제를 풀고 있는데 너무 헷갈리고 어려웠습니다. 어찌 되었던 15번까지의 모든 문제를 마치고 나니 아래와 같은 성적표 발급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저는 다양한 옵션 중에서 가장 하단의 결과 URL 복사하기를 눌러 결과를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자 최종 결과를 확인해 볼 시간입니다. 두구두구두구 결과는 바로 아래와 같았습니다. 10점? 내가 10개나 맞춘거라고? 그랬습니다. 전 백분위 23%, 3등급이라는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몇개는 찍었었는데 생각보다 후한 점수를 받았네요. 어찌 되었건 모든 경상도 사투리 능력 고사 테스트를 마치려고 했는데 하단에 보니 2회가 새롭게 나왔다고 하네요. 

 

형식이나 폼은 모두 동일했지만 문제가 더욱 새로워지고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2회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는 해당 포스트가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 다음 포스트에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재미로 즐겨보는 사투리평가원뚜뚜닷컴의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위에 적어놓은 사이트에서 가볍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친구와도 함께 경쟁하시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